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장 큰 해상 풍력 발전소부터 흑해의 정치적 안정을 위협하는 논란의 여운이 남는 운하까지 유럽에서 전역에서 진행되고 있는 메가 프로젝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드 선박 터널 - 2.72억 달러
노르웨이의 바위 바닷가에는 많은 선원들에 의해 두려워진 해역이 있습니다. 북해와 노르웨이 해의 교차로로 여겨지는 스타드해는 국내에서 가장 바쁜 해상 노선 중 하나입니다. 역사적으로 이 지역은 예측할 수 없는 바람과 날씨 조건으로 인해 해안을 따라 항해하는 데 가장 위험한 수역 중 하나로 알려져 왔습니다. 사실, 역사학자들에 의하면 바이킹들조차 이 해역을 항해하는 대신 그들의 배를 육지를 따라 끌고 다녔다고 전해져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스타드해는 가장 경험이 풍부한 선원들에게 위험한 지역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선박은 안전한 통행이 가능할 때까지 몇 일 동안 대기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 해역을 안전하게 통과하기 위해 노르웨이 해안 행정부는 세계 최초의 정규 크기의 선박 터널을 만들기 위한 계획을 마련했습니다. 스타드 선박 터널은 위험한 스타드해를 완전히 우회하고 스타드 반도를 통과하여 여행 시간을 최대 2시간 단축할 것입니다. 이 터널은 길이 1.8킬로미터, 너비 50미터, 높이 36미터로 되어 있으며 하루에 최대 120척의 선박을 수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타드 선박 터널이 완료되면 세계 최초로 정규 크기의 유조선 및 크루즈 선박의 통행이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2021년에는 2.72억 달러 이상의 예산으로 노르웨이 정부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스타드 선박 터널의 건설은 2024년 어느 시점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6년에 완료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프랑크푸르트 국제공항 확장 프로젝트 - 57억 달러
프랑크푸르트 국제공항은 독일에서 가장 크고 붐비는 국제공항으로 매년 7,000만 명 이상의 여객을 서비스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바쁜 여객 공항이면서 지난해만 2백만 톤 이상의 화물을 처리하는 유럽에서 가장 바쁜 화물 허브입니다. 매년 여행객 수가 늘어나면서 2005년에는 공항 시설을 개선하고 여객 및 화물 수용력을 늘리기 위해 57억 달러 규모의 확장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 중 하나는 구조물 길이를 800미터 늘려 공항의 최고령 단말을 확장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확장으로 공항의 수용력은 2012년 완료 시에 매년 6백만 명 이상 증가했습니다. 2011년에는 동서쪽으로 뻗은 새로운 2.8킬로미터 길이의 새로운 활주로를 만드는 프로젝트가 펼쳐졌습니다. 이 새로운 활주로로 인해 공항은 동시 착륙이 가능해져 공항이 처리할 수 있는 항공기 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2015년에는 새로운 세 번째 단말의 건설이 시작되었습니다. 땅이 이전에 미국 공군기지였던 이 지역은 2005년 기지가 폐쇄된 후 공항에 의해 확보되었습니다. 새로운 제3 터미널은 연간 최대 1,900만 명의 여객을 수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건설 비용은 11억 달러 이상입니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지연으로 인해 새로운 터미널은 2026년 어느 때든 개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새로운 활주로로 인해 공항은 동시 착륙이 가능해져 공항이 처리할 수 있는 항공기 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마침내 2015년에는 새로운 제3 터미널의 건설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터미널은 기존 활주로 남쪽의 토지에 건설되었습니다. 이 지역은 이전에 미국 공군 기지였지만 2005년에 기지가 폐쇄되면서 공항에 의해 회수되었습니다. 새로운 제3 터미널은 공항의 연간 여객 수용력을 최대 1900만 명까지 늘릴 것으로 예상되며 건설 비용은 11억 달러를 넘습니다. 그러나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한 지연으로 인해 새로운 터미널은 2026년 어느 시점에 개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스탄불 운하 - 100억 ~ 150억 달러
유럽과 아시아의 크로스로드에 위치한 터키의 이스탄불은 세계에서 가장 전략적으로 중요한 위치 중 하나에 있습니다. 이 도시 자체가 흑해를 지중해로 이어주는 핵심 보스포러 해협 양쪽에 건설되어 있습니다. 이 자연 수로는 판마 운과 수에즈 운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선박이 통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터키가 완전히 터키 국경 내에 위치하더라도 이 해협에서 경제적 이익을 얻지 못하는데, 이는 1936년에 터키가 서명한 몽트뢰 국제협약 때문입니다. 이 협약은 터키의 중립성을 보장하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해협에서 전쟁 선박의 접근을 심하게 제한하고 모든 민간 선박에 대한 자유 접근을 보장합니다. 이 협약은 제2차 세계 대전 중 터키의 중립을 보장하기 위해 해협에서 전쟁 선박의 접근을 엄격하게 제한하고 모든 민간 선박에 대한 자유 접근을 보장했습니다. 이 해협은 세계에서 가장 바쁜 배후 중 하나로 자주 혼잡하여 선박들은 통과하기 위해 몇 일 동안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배후 교통을 최소화하기 위해 터키 정부는 이스탄불 운하를 건설하기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유럽 쪽 이스탄불을 횡단하는 인공 수로로, 사실상 이를 섬으로 변신시킬 것입니다. 새로운 운하의 길이는 45킬로미터로, 터키 정부에게 최대 150억 달러까지 들 수 있다고 추정됩니다. 2021년에 건설이 시작되었으며 완공까지 7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새로운 수로는 보스포러스를 완전히 우회할 것이며, 일부 전문가들은 몽트뢰 국제협약 자체를 논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미국과 같은 터키의 동맹국은 이론적으로 터키의 미국의 국경 바로 외곽으로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며, 터키는 이를 통과하는 선박에 대한 요금을 부과하여 프로젝트 자금을 몇 년 내에 회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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