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서 진행되는 혁신적인 메가 프로젝트 2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유럽 전역에서 진행되고 있는 엄청난 투자금을 사용하는 프로젝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6위: 덴마크의 에너지 아일랜드
300억 달러 해상 풍력 발전소에 대한 이어지는 이야기에서 덴마크는 이 기술에 익숙한 나라입니다. 세계 최초의 해상 풍력 발전소가 실제로 1991년에 이 나라에서 건설되었으며 이 기술의 더 나은 발전을 위한 촉매 역할을 했습니다. 오늘날 풍력 발전은 덴마크의 에너지 생산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며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깨끗하고 재생 가능한 에너지 원천을 더 발전시키기 위한 목표의 일환으로 덴마크 정부는 나라 전체 역사상 가장 대규모의 건설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2030년까지 덴마크는 세계 최초의 에너지 아일랜드를 건설하고자 합니다. 이 에너지 아일랜드는 거대한 해상 풍력 발전소를 덴마크와 인접 국가에 연결할 것입니다. 덴마크의 에너지 아일랜드는 북해와 바르텔 바다에 위치한 두 규모 큰 해상 풍력 발전소로 구성될 것입니다. 북해 부분에는 인공 섬이 생성되어 해당 지역의 중심 허브로 작동하며 완공되면 최대 10GW의 총용량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바르텔 바다의 보른홀름 섬은 두 번째 허브로 작동하며 3GW의 용량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에너지 아일랜드가 완공되면 덴마크의 풍력 에너지 용량이 최대 7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로젝트 건설은 2024년 초기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5위: 유럽 도로 E39
306억 달러 노르웨이의 연안 지형은 극도로 바위 많고 산이 많으며 수천 개의 작은 섬으로 나뉘어 있어 항해가 언제나 어려웠습니다. 유럽 도로 E39는 노르웨이 연안을 따라 쉽게 통행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E39가 있더라도 1,300km 길이의 도로는 여전히 노르웨이 연안을 따라 연속적인 경로를 만드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합니다. 이것은 모든 필수 페리 연결을 완전히 제거하여 달성됩니다. 이는 도로에 따라 수행되는 여러 터널과 다리를 통해 이루어질 것이며, 이로써 덴마크의 알보르에서 노르웨이의 트론헤임까지 연속적인 경로를 만들어냅니다. E39의 업그레이드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Stavanger와 Bokn을 연결하는 Rogfast 해저 터널입니다. 이 터널이 완공되면 이 부분은 15킬로미터의 수중 터널로 Stavanger와 Bokn을 연결할 것입니다. 완료되면 이 터널은 현재의 기록을 두 배 이상으로 늘려 세계에서 가장 긴 수중다리가 될 것입니다.
4위: 그랑 파리 익스프레스
380억 달러 파리 지하철은 전 세계에서 가장 바쁜 지하철 시스템 중 하나로 매일 4백만 명 이상의 승객을 이용합니다. 또한 그 시절 아르누보 양식으로 지어진 아이코닉한 입구들로 유명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되는 도시 중 하나인 파리는 유럽에서 가장 심한 교통 체증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랑 파리 익스프레스는 기존 2개 노선의 연장과 함께 총 200km의 새로운 철도와 68개의 새 역을 만들어 예상되며, 하루에 2백만 명의 추가 승객을 수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노선의 공사는 2015년에 시작되어 현재까지 2030년까지 단계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3위:힌클리 핵발전소
힌클리 포인트 C는 국가의 오래된, 비용이 많이 들고 비효율적인 원자력 발전소를 대체하기 위한 새로운 세대의 원자력 발전소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초기에 2020년대 초에 완료되고 총용량이 3.2GW가 되어 전 국가의 7%에 해당하는 에너지 수요를 공급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건설은 여러 지연에 부딪혀 8년 동안 완공일이 미뤄지며 그 비용도 상당히 증가했습니다. 완공 예정일은 2028년까지 미뤄졌습니다.
2위: 하이 스피드 2
1320억 달러 런던과 차널 터널 간의 고속 기차 연결이 2007년 개통되자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정시에 예산 이내로 건설된 고속 1호는 런던과 파리 간의 여행 시간을 크게 단축시켰습니다. 전례 없는 성공으로 영국 정부는 국내 1세기 넘게 계획된 나라의 투자 프로그램에 2번째 고속 노선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새로운 고속 노선의 공사는 2020년에 시작되어 다양한 지형을 건너가는 다리와 터널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초기 2030년대 초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6,250억 달러 유럽 연합은 그 광범위하고 서로 연결된 도로, 철도, 공항으로 유럽 내 이동을 매우 쉽게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럽 트랜스포트 네트워크는 도로, 철도, 공항, 해운로, 수로 및 통신 인프라로 구성된 장기 프로젝트로, EU를 하나의 통합된 개체로 견고하게 만들 것입니다. 이 전체 프로젝트는 유럽 전역의 모든 중요한 인구 중심을 다루는 9개의 다른 코어 네트워크 코리더로 나뉩니다. 전체 프로젝트의 비용은 6,250억 달러로 추정되며, 2050년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중 하나는 이탈리아와 프랑스를 고속 철도로 연결하고 알프스를 통과하는 몽 세니 베이스 터널로, 이것은 두 국의 철도 네트워크를 더 쉬운 무역 및 여행을 위해 통합시키기 위한 큰 리옹-투린 철도 연계 프로젝트의 일환입니다. 58km의 길이로 몽 세니 베이스 터널은 완성되면 세계에서 가장 긴 철도 터널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